> 한국발도르프학교연합 > 연합 창립 축전 > 송요찬 양평군의회 부의장

송요찬 양평군의회 부의장

따스한 기운이 우리를 감싸고 자연의 싱그러움에 설렘과 행복이 충만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5월의 시작과 함께 새롭게 출범하는 ‘전국 발도르프 연합’의 출범식을 동료의원 여러분 및 12만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해 시작된 ‘코로나 19’라는 세계적 재난 속에서도「전국 발도르프연합 출범」을 목표로 열정을 보여주신 발도르프 연합회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오늘 개최되는 전국발도르프연합 출범식은 양평군 교육발전을 위한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점점 세계로 확산되고있는 발도르프 교육은 지금까지의 교육과는 달리 학생 개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별성과 고유성을 존중하여 ‘이 아이에게 어떤 능력이 잠재되어 있는가’, 혹은 ‘무엇이 형성되어 발달될 수 있는가’ 등 개인에 대한 개별적 이해가 핵심입니다. 또한, 학생의 우열을 가리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학생 스스로를 교육할 수 있는 능력의 함양이 목표이기에 경쟁이 아니라 상생과 협력이라는 더 큰 가치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에 지금까지의 방식이 아닌 새로운 대안의 교육으로서 다양한 발전가능성이 있기에 양평군 교육의 희망이 될 것이며, 향후 미래 백년지대계를 이끌어갈 잠재력이 있는 모델이라 확신합니다.

양평군의회도 양평의 소중한 학생들을 위해, 양평의 내일을 위해 여러분들과 더불어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오늘의 자리를 축하드리며 모든 분들에게 건강과 행복이 언제나 함께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양평군의회 부의장 송요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