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순영 부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이순영 부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사상 초유의 개학 연기에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까지 코로나19가 몰고 온 혼돈의 상황 속에서도 교육에 대한 열정 하나로 흔들림 없이 ‘미래의 자유를 향한 살아있는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전국의 발도로프 학교 관계자 여러분께 감동과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인간의 몸과 영혼이 자라나는 발달과정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예술과 실용, 학문이 조화롭게 성장하는 전인교육의 산실이자, 지난 100여 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발도로프 학교는 기존 제도교육의 문제점과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고, 다양한 교육적 수요에 부응하며 계속 확장되는 추세입니다.

오늘 발도로프연합 출범을 통해 어떤 학생도 소외되거나 배제되지 않도록 현장의 목소리가 가감없이 소통되고, 사회적 관심과 교육적 수요가 증가하는 대안교육이 내실을 다지고 확장되어 개혁교육의 장을 넓혀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저 또한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써 지원과 육성의 관점에서 대안교육에 대한 정책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의 노력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다시 한 번 발도로프연합 출범을 축하드리며, 발도로프 학교 관계자와 가족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순영 부산 교육위원회 위원장

답글 남기기